본문 바로가기
감성가득카페

부산 기장 하녹 ha:nok 기장에서 제일 유명한 한옥카페

by 우싱싱 2024. 2. 23.
반응형


부산 기장 하녹 ha:nok 기장에서 제일 유명한 한옥카페

기장에는 멋진 오션뷰를 자랑하는 카페들이 참 많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더 돋보이는 카페 기장 한옥 카페 하녹입니다. 기장 바다뷰를 바라보며 맛있는 브런치를 드시고 또 다른 고즈넉한 멋스러움을 자랑하는 한옥카페 하녹에서 차 한잔 하는 것도 너무 좋은 드라이브 코스일 것 같습니다.  마당에 작은 중정을 가진 고풍스러운 기장의 한옥카페 맛있는 시그니처 메뉴들까지 있는 하녹 어떤 분위기와 어떤 맛을 가졌을지 소개해보겠습니다.

반응형

구름-기와집-지붕-나무대문-사람-벽돌

 

1. 부산 기장 매장정보

부산 기장 오션뷰가 가득한 카페들이 많은 곳에 위치한 게 아닌 반대쪽 고즈넉한 마을안쪽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는 이동이 불편합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1시까지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법정공휴일에는 오후 9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마지막 주문시간은 20시 30분입니다. 그 이후에 주문을 하게 되면 주문이 불가능합니다.

벽-꽃-식물-흰색글자-자동차

 

2. 하녹 주차장

하녹으로 안내하는 네비를 따라가다 보면 여기로 가는 게 맞나? 싶을 정도의 길로 들어갑니다. 잘 따라가다 보니 조그만 마을이 나오면서 멋스러운 하녹의 대문이 보입니다. 하녹의 주차장은 총 두 군데 있습니다. 그렇지만 주차장들이 많이 넓지는 않습니다. 주말에는 손님이 많은 피크타임 때는 주차난도가 있어 보입니다.

기와집-지붕-연못-물-마당

 

3. 기장 하녹 내부공간

멋진 하녹의 대문을 통과해서 카페에 들어가면 입구 중간에 조그만 중정과 디딤돌로 길을 내놓은 연못도 있습니다. 하녹의 사진을 찾아보면 제일 많은 사진을 찍은 곳이 바로 여기 디딤돌과 연못입니다. 카페 마당이 너무 멋스럽다 느꼈습니다. 실외 곳곳엔 한옥식 마룻바닥으로 테이블들이 자리 잡고 있어서 봄, 여름, 가을에는 야외에 앉아서 시간을 보내도 좋겠습니다. 특히 중정 마룻바닥에 앉아 마당을 바라보고 있으면 마음이 편해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중정-테이블-건물-하얀벽-돌

곳곳에 테이블들을 만들어 놓고 공간활용을 정말 잘해놨습니다. 입식 테이블과 좌식 평상도 있고, 독립적인 공간들도 있어서 사람이 많은 주말에도 조용하게 차 한잔 마실 수 있을만한 카페였습니다. 

자동차-중정-대문-마루바닥-위에-테이블

겨울이라도 해가 쫙 드리우는 한옥의 마룻바닥 너무 따스해 보이네요. 한옥카페라 그런지 실내에도 한옥스러움이 넘쳐흘렀습니다. 커피종류 외에도 식혜나 팥죽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귀여운 디저트들도 한 가득히 준비되어 있고 너무 귀여워서 이걸 어떻게 먹지 싶은 디저트 종류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가격대는 좀 높은 편이었습니다.

마루바닥-위에-동그란-테이블

 

4. 기장하녹 메뉴

한옥카페와 너무 잘 어울리는 디저트의 메뉴들이 많습니다. 테이블마다 떡구이는 꼭 하나씩 주문해서 드시길래 저도 시켜봤습니다. 저는 떡구이와 이천쌀라테 와 흑임자 라테 그리고 소보로 라테를 주문해 봤습니다. 

마루바닥-위에-동그란-테이블-커피잔-커피-떡구이

흑임자 라테는 달달한 라테 위에 흑임자 크림이 올라간  커피입니다. 흑임자가 들어가 고소함이 좋았습니다. 소보로 라테는 달달한 라테 위에 크림과 소보로 크런치가 올라갔습니다. 평소 달달한 커피를 즐기지 않는 저에게는 좀 많이 달았으나 또 반면 달달하고 고소한 맛으로 잘 마실 수 있었습니다. 흑임자 라테와 소보로 라테는 하녹의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이천쌀 라테는 미숫가루 맛이 나는 곡물맛 라테입니다. 한때 겨울 시즌 메뉴로 나왔던 스타벅스의 이천쌀라테와는 다른 느낌의 이천쌀 라테였습니다. 우유맛과 고소함이 좋습니다. 

나무테이블-위에-떡구이-커피-우유-숟가락-젓가락

떡구이 역시 하녹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디저트 메뉴입니다. 출출할 때 많이 찾게 되는 떡구이인데요 집에서 구우면 이런 맛이 왜 안 날까요? 떡구이와 함께 찍어먹을 수 있게 나오는 조청 또한 너무 맛있었습니다. 하녹의 시그니처 메뉴답게 떡구이는 정말 맛있었는데  가격에 비해 음식의 양이 작다고 느껴졌습니다. 

동그란테이블-위에-하얀접시-꿀-떡구이

 

마지막으로 이용후기

기장 한옥카페 하녹은 공간들이 고즈넉하니 기장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오션뷰와는 다른 느낌의 카페라 좋았습니다. 조용함과 흘러나오는 가야금 연주 소리들까지 카페와 너무나 잘 어울렸습니다. 메뉴들이 가격대가 조금 높은 편이었습니다. 이렇게 먹으니 식사값 보다 더 비싼 느낌은 어쩔 수 없습니다. 전반적으로 메뉴들 가격이 비싼 단점이 있지만 오션뷰 카페들이 지겨우시다면 기장의 한옥카페에 방문하셔서 고즈넉한 분위기와 함께 특별한 시간을 즐겨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