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도 용눈이오름, 제주 동쪽 여행 코스 추천

by 우싱싱 2024. 11. 3.
반응형

제주도 용눈이오름, 제주 동쪽 여행 코스 추천

제주도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독특한 지형으로 유명한 여행지입니다. 그중에서도 눈이오름은 산책과 힐링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명소중 하나이죠? 가을 제주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꼭 넣어야 할 코스로 용눈이오름의 매력과 가는 방법, 방문하면 제일 좋은 시간등을 소개해드릴게요.

반응형

핑크색-하늘-억새

용눈이오름은 제주도 동쪽 구좌읍에 위치한 해발 약 247m의 낮은 오름으로, 제주도 특유의 기생화산 지형을 잘 보여주는 곳입니다.

 

 

산에서-바라보는-자연-풍경

“용이 누워있는 형상”에서 이름을 따온 이 오름은 경사가 완만해 남녀노소,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편안하게 누구나 오를 수 있습니다.


억새풀-사람-핑크색-하늘

정상에 오르면 제주의 광활한 자연경관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봄 여름에는 잔디가 푸릇푸릇하고, 가을이 되면 억새가 덮이며 은색 물결을 뽐내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주차장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비교적 넓어서 복잡하지 않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용눈이 오름 위치 정보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종달리 산 38
가는 방법 : 내비게이션에 용눈이오름으로 검색하면 위 주소로 갈 수 있음

산에서-바라본-주차장

주차장에서 오름정상까지는 30분이면 아주 충분하게 올라갈 수 있어요. 중간에 사진도 찍고 놀면서 올라가니 30분 정도 걸렸어요. 발걸음이 빠른 어른들이라면 20분 만에도 정상까지 도착할 수 있어요.


오름-올라가는-길

아래에서 올려다보면 꽤 높아 보이지만, 경사가 완만해서 힘들지 않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입구부터 억새들이 춤을 추며 어서 오라고 반겨주는 거 같아요.


바람에-날리는-억새

올라가면서 중간, 중간 사진 찍는 것도 잊지 않아요. 어디서 어느 방향으로 찍어도 멋있어요. 용눈이 오름을 가실 때 추천드리는 시간대는 제주도 일몰시간에 맞춰 가시는 걸 추천해요.


오름의-일몰

정상에 도착했을 때 일몰이 지는 모습을 감상해보세요. 아주 잠시 동안의 시간이지만,  일상에서의 힘들었던 자신을 조금 은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도 좋습니다. 카메라에 다 담을 수 없을 정도로 멋지고 황홀한 장관이 펼쳐집니다.


산을-걷는-사람들

제주도는 해가 지면 많이 어두워지기 때문에, 해가 지고 올라가는 건 추천드리지 않아요. 꼭 해가 있을 때, 그리고 일몰시간에 맞춰서 가세요.



여러가지 색색의 용눈이오름의 정상을 느껴보세요.

 

용눈이오름은 얼마 전까지 자연휴식제로 출입금지 구역이었다가, 다시 개방이 된 곳이에요. 오름의 아름다운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해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지정된 길만 이용해야 합니다. 자연이 아프지 않게 우리가 스스로 보살피자고요!


일몰이-지는-하늘과-억새

사계절의 오름은 모두 좋지만, 특히 저는 가을의 오름을 더 좋아하는 편이거든요? 이 사진들만 봐도 왜 가을에 가야 하는지 아시겠죠?


일몰이-지는-오름-사람

제주도 용눈이오름은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여행지입니다.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하는 용눈이오름은 제주를 방문하는 누구에게나 꼭 추천하고 싶은 장소입니다.



용눈이오름

제주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용눈이 오름은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자연이 주는 선물을 눈에, 마음에 가득 담을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자연과 함께 하는 시간을 즐기며 제주도의 매력을 마음껏 느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