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리뷰

호주 시드니 메리톤 스위트 켄트 스트리트 신세경도 다녀간 시드니 숙소 6박이용했던 솔직한 후기

by 우싱싱 2024. 2. 24.
반응형

호주 시드니 메리톤 스위트 켄트 스트리트  배우 신세경도 다녀간 시드니 숙소 6박 이용했던 솔직한 후기 

제가 호주 시드니 여행을 하며 이용했던 숙소 메리톤 스위트 켄트 스트리트입니다. 제가 예약을 할 당시에는 후기가 많이 없어서 조금 걱정반 기대반으로 예약을 했습니다. 걱정과는 달리 만족스러웠던 메리톤 스위트 켄트 스트리트이지만 서비스적인 면에서는 조금 아쉬운 점도 있었습니다. 얼마 전 배우 신세경 님 시드니여행 후기를 보니 메리톤에서 숙박을 하셨더라고요 괜히 반가웠습니다. 연예인도 선택한 숙소 메리톤  예약방법과 할인방법, 룸컨디션 그리고 시드니 공항에서 쉽게 찾아가는 방법, 아쉬웠던 부분까지 소개해보겠습니다.

검정간판-벽돌-화단-베란ㄷ테라스

 

1. 호주 시드니 메리톤 스위트 켄트 스트리트 위치

메리톤 스위트 켄트 스트리트는 위치면에서는 정말 좋습니다. 시드니 시청 근처에 있고 트램이나 버스 지하철과 가까워 어디든 쉽게 갈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무엇보다 도보로 5분 거리에 마트도 있고 타운홀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았습니다. 다만 메리톤이라는 숙소가 여러 군데 위치해 있기 때문에 예약한 지점이 어느 위치에 있는지 어느 지점인지 정확하게 알고 가셔야 합니다.

호텔건물-호텔입구-건물

지도를 참고해 보시면 근처에 월드타워점이나 켐벨스트리트 등 많은 메리톤이 있기 때문에 다른 곳으로 가게 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꼭 어느 지점인지 내가 가고자 하는 곳의 위치가 어디인지는 다시 한번 확인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신호등-갈색건물-횡단보도-사람


2. 메리톤 스위트 켄트 스트리트 객실 정보

체크인 가능 시간은 15시입니다. 얼리체크인 가능하지만 룸정비 상태에 따라 안될 수 있습니다. 체크아웃은 10시로 조금 이른 시간입니다. 거실, 룸 2개, 화장실 2개, 발코니, 주방이 있습니다. 1 베드룸은 객실에 1인 추가가 불가능합니다. 저는 3인이 이용을 할 거라 메일을 보낸 후 이용이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고 2 베드룸으로 예약을 했습니다.  3명이 이용하기에 너무 넓어서 2 베드룸으로 예약하길 잘했다 싶었습니다. 고층을 요청했는데 요청사항이 아무것도 반영되지 않아서 이것 또한 아쉽습니다.

침대-검정침대-흰색이불-커텐

룸에는 잠이 잘 오는 편한 큰 사이즈의 침대가 있습니다. 침대가 커서 3명이 자도 충분할 것 같았습니다. 화장실 1개는 거실에 또 다른 화장실은 룸 안에 있습니다. 화장실 어메니티는 샴푸, 샤워젤, 비누, 로션 이 정도이지만 개인이 챙겨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시드니 공항에서 메리톤 스위트 켄트 스트리트 가는 방법

시드니 공항에서 T8 트레인을 타고 환승 없이 20분 만에 뮤지엄역 하차하면 됩니다. 시드니 주요 번화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매우 좋습니다. 구글 지도를 켜서 찾아가면 쉽게 갈 수 있으며, 뮤지엄역에서 도보로 5분만 이동하면 됩니다. 뮤지엄역에 하차 시 엘리베이터 있으니 무거운 캐리어를 들고 계단을 이용하시지 말고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세요.

벽돌-시멘트-빨간그림-지하철역

엘리베이터에서 나오면 지도를 열어 횡단보도를 건너 쭉 길을 따라 내려가면 됩니다. 가다 보면 메리톤이라는 표지가 보이게 되는데 정말 힘들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시드니에서의 길은 건물사이를 가로질러서 가르쳐 주기도 하니 당황하지 마시고 잘 따라가 보면 지름길이 나오기도 합니다.

갈색벽-벽돌-입구-사람-캐리어-가방

 

4. 메리톤 스위트 켄트 스트리트 얼리 체크인

부산에서 인천으로 그리고 인천에서 10시간의 비행 끝에 시드니에 도착을 하니 12시 정도 되었습니다. 얼리 체크인이 가능하다는 후기들이 많아서 예약당시 고층과 얼리체크인을 원한다고 요청사항에 기재를 해두었습니다. 도착을 해서 체크인을 하려고 하니 준비된 객실이 없어서 얼리체크인이 어렵다고 합니다. 어쩔 수 없지만 짐을 맡기고 브런치를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여기서 아쉬웠던 부분은 직원들과의 소통이 되지 않았는지 체크인 가능한 룸이 준비되면 연락을 주겠다고 했는데 연락도 없고, 맡긴 짐도 어디에 뒀는지 한참을 짐을 찾아야 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여행객들에겐 시간이 금인데  여기서만 30분가량 시간을 지체하게 되어서 많이 아쉬웠던 부분입니다.
 
 

5. 예약방법과 할인방법

메리톤 스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하실 때 회원가입을 하면 메일로 할인링크가 발송됩니다. 해당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예약을 하면 할인이 됩니다. 룸 객실에 따라 할인이 되는 게 있고 안 되는 게 있고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들과 비교를 해보시고 예약을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2 베드룸으로 제가 가려는 날짜에 공식 홈페이지에는 객실이 없어서 사이트 비교 후 예약을 했습니다.

 

 

 

6. 메리톤 스위트 켄트 스트리트 객실 컨디션

거실, 룸 2개, 화장실 2개, 발코니, 주방이 있으며, 소파, 테이블, 냉장고, 식기세척기, 그릇 구비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청소는 깨끗하진 않았습니다. 카펫 위에 머리카락들과 곳곳에 먼지들이 보였습니다.  청소를 해주지 않아서 직접 치우면서 지내야 했습니다. 여자들끼리의 여행이라 크게 어지를 일이 없긴 하지만 청소를 좀 자주 해주었더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빨간소파-회색소파-테이블-티비-선반

주방에는 식기세척기가 있어서 여행 중 피로를 덜어줬습니다. 그릇도 컵도 부족하지 않게 준비가 되어있어서 이용하는 동안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접시, 컵 여유 있게 준비가 되어 있지만 칼이나 가위가 잘 들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필요한 소스 같은 건 전혀 없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마트에서 구매해야 합니다.

주방-가스렌지-싱크대-오븐

거실에는 소파와 원탁테이블이 있어서 티브이를 보며 편하게 쉴 수 있습니다. 소파가 너무 폭신해서 일찍 일어난 아침엔 음악을 틀어놓고 잠시 소파와 한 몸이 되어도 힐링이 됩니다. 소파가 폭신하고 커서 좋습니다. 

 

7. 메리톤 스위트 켄트 스트리트 이용하면서 아쉬웠던 부분

  1. 수건을 매일 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딱 하루만 사용할 수 있는 수건만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건을 달라고 요청하지 않으면 주지 않으니 외출 시 들어가는 길에 프런트에서 받아가시면 됩니다.
  2. 청소를 매일 해주지 않습니다. 저는 3일에 한번 해주는 걸로 알고 있었는데 3일이 지나도 청소를 해주지 않아 룸청소를 해달라고 부탁드렸더니 그때 해주셨습니다. 6일을 이용하는 동안 룸청소는 딱 1번 했습니다.
  3.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습니다. 낮에는 더운 시드니의 날씨에 에어컨을 켰는데 시원하지 않았습니다. 한참을 기다려도 안 돼서 이야기해서 체크해 달라고 했더니 정상이라고 해서 그냥 사용했습니다.
  4. 시드니의 아침과 낮 저녁의 기온은 너무나 틀리기 때문에 겨울엔 난방을 틀어야 하는데 난방도 따뜻하지 않았습니다. 추위를 많이 타는 저는 조금 춥게 자는 날도 있습니다.

 

 

8.  장점

  1. 접근성이 정말 좋습니다.  지하철 트램 다 가깝습니다.
  2. 5분 거리에 큰 마트와 한인마트가 있고, 근처에 맛집들이 많습니다. 
  3. 어디든 걸어서 갈 수 있는 위치입니다. 저는 차이나타운, QVB, 달링하버, 오페라하우스 등 걸어 다닐 수 있습니다.
  4. 취사가 가능합니다. 호주는 고기가 유명하잖아요? 메리톤에 이용하시게 되면 고기는 꼭 구워드시면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