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리뷰

경주 노워즈 NO WORDS 명불허전 액설런트 라떼 맛집

by 우싱싱 2024. 2. 25.
반응형

경주 노워즈 NO WORDS 명불허전 액설런트 라테 맛집 

엑설런트 커피가 요즘 유명합니다. 엑설런트 라테의 원조라고 해도 이상하지 않을 노워즈 커피를 다녀왔습니다. 경주에 가면 꼭 한 번은 방문을 해야 하는 경주 많은 카페들 중 제일 유명한 카페라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저는 경주를 자주 가는 편이지만 경주 갈 때마다 방문하게 되는 노워즈커피입니다. 제대로 된 엑설런트 라테를 맛보고 싶다면 꼭 가보셔야 할 경주 노워즈, 여러 번 방문을 해도 명불허전입니다. 경주만의 느낌을 가진 분위기도 좋고 경주의 능을 바라보며 마시는 차 한잔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노워즈커피를 소개해보겠습니다.

건물-벽-입구-초록문-샷시-창문-나무문

 

1. 경주 노워즈 매장정보 

경주 노워즈 매장 위치는 경주 황리단길 초입에 위치해 있습니다. 버스 터미널에서 도보로 1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고 황리단길과 가까워 접근성이 좋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9시까지입니다. 18시 30분까지는 마지막 주문이 가능합니다. 그 이외의 시간에는 주문이 불가능합니다. 정기휴무는 없이 매일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2. 경주 노워즈 주차장

보통 경주의 카페들은  따로 주차장이 없는 곳이 많습니다. 노워즈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경주의 주차장이 많지만 그나마 가까운 곳으로 추천드릴만한 주차장은 봉황대 공영주차장입니다. 기본 30분에 500원으로 저렴해서 이용할만합니다. 주차 후 도보로 5분이면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걷기 싫어하시는 분들께도 좋은 위치입니다. 
 

노란벽-빨간간판-초록문-벽-시멘트

3. 경주 노워즈 메뉴

필터커피는 원두 라인업에 따라 가격대가 변경됩니다. 에스프레소, 논커피 등 다양하게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경주 노워즈 커피 메뉴는 필터커피와 에스프레소 커피, 논커피 그리고 맥주 이렇게 4가지 종류로 나뉘어 있습니다. 매장에서 맥주를 판매하고 있지만 여러 번 방문을 해도 맥주를 드시는 분들은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메뉴판을 정독을 하기 전까지는 맥주가 파는 줄 몰랐습니다. 필터커피의 원두 라인업은 시즌마다 변경이 될 수 있습니다. 노워즈에서 제일 많이 찾는 인기메뉴는 에스프레소를 베이스로 한 커피 그중 엑설런트 라테입니다.

하얀컵-우유-아이스크림-은색선반-나무-커피

4. 경주 노워즈 웨이팅과 주문방법

오픈시간은 평일은 오전 12시, 주말은 11시 오픈입니다. 오픈시간 전부터 많은 분들이 매장 앞에서 대기를 하고 계십니다. 주말은 말할 것도 없고 평일에도 오픈시간 전부터 기다리는 곳입니다. 카페 문은 오픈시간이 되어야 열어주기 때문에 매장 앞 빨간 입간판에서 순서대로 웨이팅을 해야 합니다. 웨이팅이 있을 경우 2층에서 리스트 작성 후 밖에서 대기하면 직원이 순서대로 안내를 해줍니다.

 오픈과 동시에 입장을 하면 바로 주문을 하는 게 아니라 우선 자리부터 잡아서 앉은 후에 주문을 하면 됩니다. 마음에 들었던 자리는 입장 순서에 따라 원하는 곳으로 앉기 때문에 웨이팅이 있던 시간에는 원하는 자리에 앉지 못할 수 있습니다. 주문 시 직원분들도 자리를 잡았는지 먼저 확인 후 주문을 도와주십니다. 어느 곳이나 마찬가지로 노워즈 역시 1인 1 음료입니다. 

간판-빨간간판-입간판-길

 

 5. 매장내부 

 경주 노워즈 매장은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층에 테이블들이 더 많고 편한 좌석이 있습니다. 1층은 깔끔하면서 색감이 예쁜 가구들이 있어서 자칫 다른 카페 인가 하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1층에서 자리를 잡더라도 주문은 2층으로 가야 합니다. 2층으로 가는 다른 경로는 없기 때문에 비교적 좁고 가파른 계단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계단이 많이 가파르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매장에 사람이 많은 줄 알고 테이크 아웃을 하기 위해 2층으로 바로 갔는데 2층에 좌석이 비어 있어서 착석할 수 있었습니다. 1층과는 다른 분위기이고 많은 손님들이 2층을 선호하는 이유가 바로 창가자리 때문입니다. 시간대에 따라 웨이팅의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웨이팅을 하기 시작하는 시간은 오픈직후와 점심시간 전 후입니다.

초록색창문-나무의자-나무테이블-라디오-컵

오래된 예스러운 가구들을 그대로 인테리어로 사용을 해서 빈티지한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노워즈만의 굿즈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매번 갈 때마다 노워즈의 머그컵을 들었다 놨다 하며 탐나는 컵을 살까 말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가격이 조금만 더 저렴했다면 하나 구매를 했을 텐데 작은 컵에 비해 가격이 조금 비싸게 느껴져 구매는 하지 않았습니다. 노워즈 라인업 원두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포장부터 너무 노워즈스럽고 예쁩니다. 다음엔 원두를 구매해야겠다 생각이 듭니다. 노워즈 라테뿐 아니라 필터커피도 유명하기 때문에 원두 역시 실패는 없습니다.

빨간글자-하얀상자-나무문-종이

 2층에서 내려다보는 경주의 초록초록한 뷰가 예쁘게 보이고 분위기가 더 좋게 느껴집니다. 매번 방문을 할 때마다 선택하는 메뉴는 어김없이 엑설런트 라테입니다. 어쩐 일인지 조금은 여유 있던 매장이라 직원분들이 라테를 만드는 것도 구경해 볼 수 있었습니다.주문한 액설런트 라테가 나왔습니다. 메뉴는 직원분이 직접 테이블로 가져다주십니다. 예쁜 컵 안에 예쁜 색깔을 내는 커피와 액설런트 아이스크림 하나가 통째로 들어가 있습니다.

자연-나무-자동차-잔디-컵

요즘 카페마다 엑설런트 라테랑 비슷한 음료들은 하나씩 있던데 비슷하지만 노워즈의 맛을 따라가지는 못한다 생각이 듭니다. 커피의 베이스부터가 틀린 라떼라 느끼하거나 텁텁하지 않은 라테의 맛입니다. 우유와 아이스크림이 같이 들어가면 커피의 베이스가 그만큼 중요하다 생각을 합니다. 여러 번째 먹어도 변하지 않는 노워즈의 엑설런트 라테는 명불허전입니다.평소 달콤한 커피를 즐기지 않는 저이지만 노워즈 엑설런트 라테는 달지도 않아서 먹기가 좋습니다. 그리고 제가 노워즈를 좋아하는 이유 중 또 다른 하나는 직원분들의 분위기입니다. 노워즈 분위기도 좋지만 직원들분의 분위기 역시 좋습니다. 힘들어도 늘 웃고 일하시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았습니다.

컵-커피머신-원두-사람-나무-테이블

 

노워즈 액설런트 커피 후기

하얀컵-아이스크림-커피-나무

기다림이 힘들 수 있는 노워즈 커피이지만 테이크아웃을 해도 드셔도 맛있으니 경주에 가신다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매장 앞에 조그마한 벤치도 놓여 있고, 경주 황리단길 초입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접근하기 편리합니다. 경주 여행을 하시는 많은 분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위치에 있으며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커피 전문점입니다. 경주스럽지만 조금은 차별화된 분위기와 친절함 그리고 맛까지 훌륭한 경주 노워즈커피에 들러 맛있는 커피와 함께 특별한 순간을 즐겨보세요!

반응형